전체메뉴

KOR ENG

전체메뉴 닫기

뉴스·소식

행사소식 상세보기
법과학분야 상반기 워크숍 개최

등록일 2019.07.19 조회 497

첨부파일 확장자 아이콘 법안전_분야_상반기_워크숍_개최.jpg 다운로드
첨부파일 확장자 아이콘 법독성분야_상반기_워크숍_-변화와_도전-.jpg 다운로드
첨부파일 확장자 아이콘 법유전자_분야_연구역량_강화_워크숍.jpg 다운로드
(법유전자) 2019년 6월 20일 서울과학수사연구소 대회의실에서 국과수 법유전자 분야 워크숍이 개최되었다. 서울 유전자분석과 이동섭 실장의 부검 혈액, 늑연골의 DNA 분석 업무 소개 및 신입 연구사 선생님들의 주제 발표가 있었다. 본원 및 지방연구소의 효과적인 감정 기법을 공유함으로써 감정역량 강화를 할 수 있는 유익한 장이 마련되었다.


Figure 1. 법유전자 분야

(법독성학) 6월20일 서울과학수사연구소 중회의실에서 2019년 법독성학 분야 춘계  워크숍을 개최하였다. 이번 워크숍은 “변화와 도전” 이라는 주제로 “최근 급증하고 있는 마약류 및 약물 범죄 현황 공유 및 긴급대응시스템 구축 방안”에 대하여 논의하였다. 본ㆍ분원의 법독성 분야 약 30 여명의 감정인들이 참석하였으며, 최근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“버닝썬 사건”으로 인하여 마약류  및 약물범죄 등 긴급 사회이슈 대응 현황 보고, 관련 예규/규정 설명 및 보완, 각 부서별 현황 보고,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등 기타 긴급현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.


Figure 2. 법독성학 분야

(법안전)   2019. 6. 20. 목요일, 서울 마포구 연남로 소재의 토즈 스터디센터 홍대점에서 2019년도 법안전분야 연구과제(4개) 진행 및 법공학 연구실험동 신축사업 경과 보고 및 법공학부 교육프로그램 등 현안 사항에 대하여 논의하기 위하여 워크숍을 개최하였다. 본원 및 지방연구소 법안전분야 전직원이 참석하였고, 본 워크숍을 통해 법안전분야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과, 감정 사례를 공유하는 등 직원들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유익한 장이 되었다.


Figure 3. 법안전분야

이전글 과학수사 유관기관 4대 기관장 회의 실시
다음글 법과학 전문 교육을 통한 과학수사 저변 확대